Share house project 'bohunus'

   착한 쉐어하우스  - '보후너스 프로젝트'

 집을 쉐어하우스로 만들고 싶으신 분 (방치한 노후주택을 가지고 계신 분)

임대차
 계약

 

마음은 문의하시는 모든 주택을 손봐드리고 싶지만...

 

공간을 살아갈 입주민들의 지리적 위치와 공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일정을 고려할 수밖에 없어서

신청해주신 모든 주택을 저희가 손을 볼 수는 없음을 미리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저희가 시공에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요인은 1 지리적 위치 2 공사기간입니다.

현재는 원칙적으로 8주 이상 소요되는 대수선은 제외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1번 프로젝트는 기준으로 공사 내역은 단열. 방수. 미장. 배관 보수. 위험물 제거. 조적. 콘크리트 균열보수. 전선 교체. 등기구 교체. 문짝 교체. 욕실. 타일 교체. 난방 배관 수선. 수전 교체. 싱크대 교체. 주방 타일 교체. 도배장판. 및 소소한 인테리어들을 진행했습니다.

 

공사 전 후 사진보기

공사의 지휘와 감수는 31년간 설비 및 건축업에 종사하신 배 선생님(현재도 건축을 하고 계십니다) 의 도움으로 입주민들이 즐겁게 살 수 있게 꼼꼼하게 진행됩니다.

 

공사비와 시설비는 건물주와 저희 운영팀이 총비용의 절반씩을 부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건물주께서는 현금으로 부담하셔도 되고 월세에서 차감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계약은 임대계약으로 진행되며 보증금은 없고 월세만 납부하는 형태로 5년을 계약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단 계약기간 부득이하게 재개발 등의 사유가 발생시 건물주(임대인)께서는 초기공사비용의 절반분을 1년에 20%의 감가하고 남은 가액을 돌려주시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월세는 입주민의 입주여부와 관계없이 운영팀에서 매월 정해진 날짜에 납입합니다.

 

 

끝으로,

 

저희 프로젝트는 수익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노후주택을 보수해서 저렴하게 보급하고 그리고 발생하는 수익은 또 다시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의 주거 및 교육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현재보다 보다 높은 수익을 위해 쉐어하우스를 하시려는 분들은 다른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남기실 말씀에 문의나 신청 말씀 남기시면 됩니다.

 

남기실 말씀 바로가기

 

현장 방문

 지리적 평가

공사 견적 산출

상호

협의

입주를 희망 하시는 분

1. 입주 신청

 

홈페이지 혹은 메일을 통해 공실, 계약 종료 두 달 전인 방에 입주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접수 문자

 발송

 

접수를 하시면 모바일로 자세한 안내사항이 담긴 문자를 보내 드리고 방문일자를 조율합니다.

3. 쉐어하우스방문

 

약속한 날에 셰어하우스를 방문하시고 둘러보세요. 더불어 간단한 인터뷰도 하게 됩니다.

 

4. 계약

5. 보증금,

이용료 납부

 

보증금은 계약서 작성 후 2일 이내, 이용료는 입주 2일 전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방문 이후 계약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계약 시 소정의 계약금을 수령하며, 입주 후 반환됩니다.

수수료는 없습니다.

Bohunus 프로젝트 팀과 함께 할실 분

- > 입주 후 셰어하우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 > 보증금 납부 입주를 취소 시 보증금은 전액 반환해 드립니다. (타 쉐어하우스는 50% 반환하오나, 보후너스 프로젝트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전액 반환을 정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취소시에는 타인에 피해를 고려하시여 결정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계약기간 만료 이전에 중도 퇴실 하시는 경우에도 위약금 없이 전액 반환해 드립니다. (타 쉐어하우스는 1개월분을 차감하오나 앞서 말씀드린 연유로 보후너스 프로젝트는 전액 반환해 드립니다. 하지만 프로젝트의 취지를 고려하여 원만한 운영을 배려한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무보수 노가다 입니다.'

'밥 정도는 드립니다.'

'힘듭니다.'

'무조건 잘 해드립니다.'

'노가다 좀 해보신 분 절대 환영합니다.'

'하지만 일하고 있다 보면, 나는 누구고 여기는 어디고 지금 난 왜 이것을 하고 있는가라는 생각이 수시로 듭니다.'

'강인한 정신력 환영합니다.'

'설비나 건축 도배장판을 배우시고 싶으시거나 벽화를 그리고 싶은데 그릴 공간이 없으신 분들 매우 환영합니다.'

 

남기실 말씀에 문의나 신청 말씀 남기시면 됩니다.

 

남기실 말씀 바로가기

 

 Copyright ⓒ 2014 share house bohunus project  All rights reserved.